smi srt 변환 방법 소개

smi와 srt는 동영상 자막파일의 확장자입니다. SMI는 HTML 구조로 되어 있어 자막의 디자인을 하기 간편해 국내에서 제일 많이 사용됩니다. 저도 영화를 볼 때 항상 자막 파일의 확장자는 SMI였습니다.
반면 해외에서는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간단한 구조의 SRT 자막 파일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요즘 동영상 플레이어들은 대부분 두 가지 확장자를 인식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확장자를 변경해 주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자막 포맷을 어떻게 변환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RT SMI 변환 방법

SRT SMI 자막 변환기 사이트를 이용하면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도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SRT > SMI, SMI > SRT 변환 모두 가능합니다. SRT SMI 자막 변환기 사이트에 접속한 후 ‘파일 선택’을 클릭한 후 변환할 자막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변환할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저는 SMI를 불러왔기 때문에 ‘SMI → SRT’를 선택했습니다.

SMI SRT 변환

 

인코딩 변환은 선택사항으로 설정할 필요가 없으며, 변환 후 자막이 깨질 때 하나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코딩

 

싱크조정은 기존 자막의 싱크가 맞지 않을 경우 입력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변환해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된 자막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싱크조정

 

위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자막 형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그리고 위 사이트가 유용하셨다면 개발자를 위해 변환기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한 번씩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