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선물마진 거래소 이용하기(회원가입, 인증, 코인 전송)
요즘 은행권에 대한 불신을 핑계로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을 했다가 다시 주춤하고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에서는 코인 선물 마진거래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면 100배 레버리지까지 가능한 선물 거래를 이용할 수 있죠. 때문에 선물 거래를 위해 선물 거래소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명 코인 선물 거래소에는 바이낸스와 바이비트가 있습니다.
회원가입부터 거래까지 대부분의 거래소는 비슷합니다. 다만 먹튀를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대형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FTX거래소를 보면 이것 마저 안전하다고 하기도 어렵긴하죠.
바이비트 거래소 이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비트 회원가입
아래 링크를 통해 회원 가입을 진행하면 거래 수수료(시장가)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코인 특성상 거래가 잦기 때문에 거래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할인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회원가입에 필요한 준비물은 이메일 또는 핸드폰 번호입니다. 둘 중 하나로 인증번호를 받은 후 계정을 생성합니다.
KYC 인증
트래블 룰이 적용된 이후로는 100만 원 이상 거래서 신원 확인이 필요합니다. 인증 가능한 신분증으로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이 있습니다.
면허증을 촬영하고, 셀카로 내 얼굴을 촬영해서 전송하면 인증이 됩니다. 인증은 수 분내로 완료됩니다.
보안 인증
코인 전송을 위해서는 보안인증이 필요합니다. 이 때 사용되는 것은 구글 OTP입니다. 구글 OTP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입니다.
은행 OTP와 동일하게 시간에 따라 바뀌는 6자리 번호가 생성됩니다. 로그인 시 이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코인 전송
이제 업비트 같은 국내 거래소에서 코인을 매수하고, 바이비트의 지갑으로 전송을 하면 됩니다. 보통 리플이나 트론 같은 코인을 이용합니다. 수수료가 저렴하고, 속도가 빠르기 때문이죠.
수수료가 저렴한 코인은 다양합니다만 거래량이 충분하고, 호가 단위가 작아야 거래시 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런 돈을 고민하다 타이밍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고민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보통 코인 숏 포지션 또는 마진 거래를 하기 위해 해외 거래소를 찾습니다. 마진 거래의 경우 원리를 확실히 공부한 후에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무작정 덤비다가 수 초만에 모두 탕진을 할 수도 있는 구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