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 찾기 방법

스마트폰을 사면 일반적으로 제일 처음 설치하는 어플이 카톡입니다. 처음에 로그인을 하면 계속 로그인이 된 상태로 카톡을 이용하기 때문에 본인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쉽게 잃어버립니다.

물론 카톡 PC버전 같은 서비스를 자주 이용했다면 계정을 자주 이용해 잊어버진 않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처음으로 카톡 PC 버전을 이용하거나 다른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찾기

첫 번째로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스토리도 카카오 계정을 이용하기 때문에 카카오 스토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PC에서 카카오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럼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하단의 ‘카카오계정 찾기’를 선택합니다.

 

현재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에 로그인되어 있다면 [카카오톡 > 더 보기], [카카오스토리 > 더 보기 > 프로필]에 접속하면 카카오 계정(이메일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찾을 수가 없는 상황이라면 하단의 카카오 계정 찾기를 누른 후 프로필 이름/전화번호, 카카오 회원 번호,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 사업자 등록번호를 이용하는 4가지 방법으로 카톡 계정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 스토리에서 카카오톡 계정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혹은 현재 카톡을 이용 중이라면 카톡 어플에서도 계정(메일 주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