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두가지 방법

우리나라 대부분 사람들은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기능의 어플들이 많이 생겼지만 카톡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죠. 카톡은 휴대폰 1회선 당 1계정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일반인이 계정 두개를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사업이나 마케팅을 위해 카카오톡 아이디가 하나 더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투넘버, 듀얼넘버 부가서비스로도 가능했는데 이제는 불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카카오톡 계정을 두개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플러스 친구 이용하기

요즘은 카톡 계정 두개를 만들기 위해 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이전에는 옐로 아이디라고 불리던 서비스입니다. 비즈니스를 위한 서비스이지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플러스친구 홈페이지에서 플러스친구 만들기 버튼을 통해 ‘플러스 친구 관리자’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이름과 전화번호로 본인 인증을 하고, 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이때 이름은 관리자들끼리 보여지는 아이디입니다. 참고로 플러스 친구는 다수의 관리자가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플러스친구를 개설합니다. 플러스친구 이름, 아이디, 카테고리 등을 설정합니다. 직접 사람들과 소통하게 될 계정의 이름과 검색용 아이디입니다.

 

모바일에서도 가입 및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친구 관리자’ 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합니다.

플러스친구 관리자는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새로 개통하기

가장 간단한 방법은 통신사에 가입해 번호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만약 비즈니스를 위한 계정이라면 하나의 사업용 전화번호를 만드는 것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하게 되면 비싼 요금을 감당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알뜰폰을 이용한다면 저렴하게 하나의 전화번호를 더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 것은 이지 모바일의 ‘EG 제로 요금제’입니다.

‘EG 제로 요금제’는 3G 요금제이지만 기본료가 0원입니다. 대신 초당 1.98원인 음성통화를 3개월 평균 5분 이상 사용해야합니다. 계산을 해보면 1.98 x 60 x 5 = 594원이 나옵니다. 한달에 약 600원에 전화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EG제로11’ 요금제를 가입해 한달에 1,100원으로 두개의 카톡 계정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상 카톡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이었습니다. 두 가지 방법 중 본인 상황에 맞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