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8일&29일 – 매수매수매수
28일
- 투자를 하다보니 꽤 많은 양의 글에 노출되게 된다. 그리고 최대한 읽으려고 하는 편이다. 이렇게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리하면서 나만의 것을 만드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에 정리를 할까 했는데 이게 쉽게 안된다. 지식이 짧다보니 매끄럽게 이야기가 진행이 되질 않는다. 그럼에도 불고 계속해서 정리를 해야하고, 어느 순간이 오면 술술 풀리는 날이 올 거다. 턱걸이처럼..
- 요즘 나에겐 무언가 도약을 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 수익이 정체되어 있고, 아직 목표치는 저 멀리에 있기 때문.. 오늘 LG생활건강이 호실적이 나왔음에도 기대치 혹은 미래에 대한 부담감으로 주가가 폭락했다. LG생활건강 차용석 매직이 끝이날 수도 있는 상황 되었고, 최근 엔씨 소프트도 마찬가지이다. 그런데 지금의 위치까지 오기까지 이런 고비를 몇 번이나 이겨내며 올라왔을까? 그리고 그때도 지금처럼 비관적인 이야기들이 쏟아졌겠지. 사람은 현재의 상황을 통해 미래를 예측하는 경향이 있다. 지금 가격이 많이 오르고 있으면 더 갈거라고 생각하고, 떨어지고 있으면 더 떨어질거라는 생각.. 나 조차도 수익이 정체되어 있는 구간에선 비관적이다가 하루라도 매출이 잘나오면 낙관적으로 변한다. 감정보단 기업을 보자!
- 위 글을 쓰고 또 폭락을 맞았다. 비중을 태운 종목의 폭락을 두번 연속 맞아버리니 내 소질부터 모든 것이 의심되기 시작한다. 그래도 정해놓은 플랜대로 진행을 하고, 수익을 내는 때가 온다면 꼭 자랑 한 번 해야겠다. 인생의 영향을 줄 만큼의 마이너스는 아니지만 그 만큼 고통이 크다. 생각보다.. 씬나는 노래나 듣자.
- 집 옆에 오리집이 있는데 친구가 예약을 해서 처음으로 가게 되었다. 능이오리백숙으로 오랜 만에 몸보신 완료.
29일
- 오늘도 엔씨소프트를 매수했다. 리니지w의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주가가 오를 수도 떨어질 수도 있다. 단기 급등을 하더라도 트레이딩은 최소화하고 모아간다. 리니지w를 본 것이 아니라 엔씨를 보고 있는 것이기 때문..
- 최근 게임 산업에 대해 큰 기대를 하게 된다. 메타버스, 블록체인 그리코 컨텐츠 등의 요소로 코스피 지수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특정 종목이 잘나가는 경향이 있다. 코인으로 거래를 가능하게 한 위메이드, NFT를 도입하겠다는 아프리카tv, 그리고 넷플릭스 관련된 컨텐츠 주식들.. 게임이란 세계를 잘 생각해보면 정말 무시무시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MSFT가 게임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어쨋든 나는 그런 테마에 올라타지 못해 계좌는 시퍼렇다.
- MSFT가 이야기 나와서 그런데 무형의 가치를 파는 회사이다보니 물류 대란속에서도 승승장구를 하며 최근 신고가도 경신했다. 반면 천하의 애플도 물류대란은 피해가지 못했다. 현재 내가 들고 있는 주요 종목은 엔씨와 LG생활건강이다. 최근 폭락을 한 대표 대형주만 들고 있는 나란놈.. 물류대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을놈은 LG생활건강이고, 영향이 없을 놈은 엔씨소프트다. 당분간은 엔시에 집중을 하고, 정말 원하던 상승이 온다면 지분을 조금 덜어 LG생건에 할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