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출시일은 언제? 일정 정리

요즘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무섭게 추락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트릭스터M과 블소2를 출시한 엔씨소프트는 그 동안 과도한 과금을 유도하는 BM과 고객 응대 방식에 대한 소지자들의 불만이 터진 것입니다. 그리고 수년간 매출 1위를 기록하던 리니지M이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에게 왕자를 내주게 되면서 주가가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21년 9월 17일

 

엔씨는 최근 갑작스럽게 리니지 클래식을 무기한 연기하고, 리니지W를 발표했습니다. 쇼케이스날 주가가 많이 상승했지만 블소2를 발표하면서 주가는 곤두박질쳤고, 현재도 하락 중에 있습니다.

아마 엔씨도 위기감을 느끼고 리니지W를 갑작스럽게 발표한 것으로 보입니다. 쇼케이스에서 김택진 대표는 마지막 집대성이라 마음으로 리니지W에 그동안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했습니다. 마지막 리니지라고 해석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프로젝트 TL 같은 게임이 출시 예정이므로 사실상 마지막은 아닌셈이죠. 그리고 리니지 클래식 같은 프로젝트도 무기한 연기이므로 때가 되면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공식적으로 엔씨소프트에서 출시일을 발표하지 않았고, 올해 발표 예정인 것까지만 알려졌고, 현재 사전 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전예약을 위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 ‘리니지W’가 등록되었는데 이곳에는 2021년 11월 24일로 날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사전 예약을 위해 등록하면서 설정한 예상 출시일로 신빙성이 있는 날짜이지만 언제라도 바뀔 수 있습니다.

 

리니지 2차 쇼케이스 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9월 30일 10시에 쇼케이스가 열립니다. 쇼케이스 이후에는 캐릭터명 사전 선점을 할 수 있습니다.

 

9월 24일까지는 리니지W에 궁금한 점을 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선별된 질문들을 2차 쇼케이스에서 답변을 하는 자리를 별도로 마련하거나 발표내용에 녹여서 소개를 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리니지W 질문 페이지에서 질문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소통이 부족했던 엔씨소프트가 소통을 위해 마련한 창구인 듯 합니다.

 

그리고 리니지W 홈페이지에서는 각 클래스를 소개하는 페이지도 생겼습니다. 요정, 군주, 마법사, 기사 이렇게 4개의 클래스가 있습니다.

 

알려진 리니지W 공식 일정

업데이트 날짜: 2021. 10. 26.

  • 2021년 9월 10일~24일 18:00 : 리니지W 질문 제출 기간
  • 2021년 9월 30일 10:00: 리니지W 2차 쇼케이스
  • 2021년 9월 30일 ~ : 캐릭터명 사전 선점
  • 2021년 10월 3일 : 도쿄게임쇼(TGS) 발표
  • 2021년 11월 2일 : 사전 다운로드 시작
  • 2021년 11월 4일 0시: 출시 예정(공식)

 

트릭스터M과 블소2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 상태에서 출시되는 대작이다 보니 공을 많이 들였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우리나라 게임사도 과금 구조를 넘어선 사람들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