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에 이어 갤럭시까지 스마트폰 구성품에 충전기가 사라진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충전기, 충전케이블, 이어폰이 기본적으로 포함이 되어있었습니다.(한 때는 여분 배터리도 있었죠.) 그리고 구매자들은 이를 당연히 여기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당연하지 않은 것이 될 것 같아 보입니다.
우선적으로 애플에서 아이폰 12부터는 기본 구성품에 충전기와 이어팟이 빠질 것으로 보인다는 뉴스가 나왔었습니다. 필요하다면 다른 액세서리처럼 따로 구매를 하라는 것인데요. 이로 인해 아이폰 가격이 내려갈 수 있다며 애플 주가가 오르기도 했었습니다. 아직 공식 발표가 된 것은 아니지만 애플이기에 충분히 그럴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에 질세라 삼성 갤럭시도 충전기가 빠질 수 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이 역시 아직 확정된 사항은 아니고, 논의를 시작한 것이라고 합니다.(애플이 혁신이 사라졌다는 비판을 받아도 언제나 애플은 애플이네요. 애플이 했기에 삼성도 따라가는 것이겠지요?)
스마트폰의 교체 주기가 2~3년 정도다보니 이 때마다 받은 충전기가 꽤 여러게 쌓여 있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때문에 이런 구성품을 주지 않고, 가격을 낮춘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긍정정이지 않을까요? 물론 가격을 합당하게 내려줘야겠지요.
저는 이어폰은 에어팟을 사용하고, 요즘은 스마트폰을 새로 구매해도 충전기는 기존 것을 사용하다보니 상당히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