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태그 누락, 사이트 다운 승인 거절 해결 방법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추가하려고 시도를 해도 1~2일만에 태그 누락과 사이트 다운을 이유로 거절을 당했습니다. 알고 보니 간단한 문제였는데 비슷한 문제를 겪고 계신 분이 있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콘텐츠가 충분하고, 건전한 내용이라면 구글의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를 위해서는 사이트 검토 신청을 해야 합니다.
새로운 사이트에 광고를 올리기 위해 사이트 검토 신청을 했으나 계속해서 코드 누락와 사이트 다운 문제로 승인이 나지 않았습니다.
분명히 head 태그 안에 코드가 정상적으로 들어가 있고, 홈페이지에 접속도 잘 되는데 왜 안된다고 했을까요.
사이트 검토의 경우 봇이 접속을 하게 됩니다. 봇의 입장에서 제 사이트에 접속을 할 수 없다면 접속이 불가하고, 코드도 확인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뜰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FTP를 이용해 ‘robots.txt’ 파일의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봇의 접근을 막아두었습니다. robots.txt는 보통 크롤러의 접근을 설정하기 위해 수정하는데 구글 애드센스의 봇 또한 이 설정에 의해 접근이 거부되었던 것이죠.
“Disallow: /”는 모든 경로에 대해 봇의 접근을 막는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모든 경로에 접근을 허가하는 “Allow: /”로 변경한 후 방금 재검토 신청을 했습니다.
이제 이전과 같은 문제로는 반려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비슷한 이유로 애드센스 사이트 거절이 난다면 ‘robots.txt’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