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강화유리 필름 떼기
강화유리 필름 떼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액정 기스를 방지하기 위해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스마트폰에 강화유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강화유리 필름은 떼기가 어려운데요.
얼마 전 아이폰 액정이 너무 더러워 보여 필름을 교체하려고 했습니다. 손으로 아무리 들려고 해도 잘 들어지지 않고 손톱만 아픕니다.
다행히 잘 들렸다 하더라도 계속 유리가 깨져 깔끔하게 떼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다 이것 하나 있으니까 정말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얇고 단단한 것’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코팅된 A4 용지를 스마트폰 모서리에서 액정과 필름 사이에 밀어 넣었습니다. 그러면 액정 살짝 들리고, 그 틈으로 A4 용지를 쭉 밀어 넣으면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꼭 코팅된 A4 용지가 아니더라도, 얇은 플라스틱 카드나 얇은 책받침 같은 것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냥 얇고 어느 정도 힘 있는 재질이면 됩니다.
또 다른 것으로는 바늘이나 칼이 있습니다. 바늘 또는 칼로 필름 모서리 부분을 살살 들어 올리면 액정이 들립니다. 그리고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바늘을 깊숙이 넣어 액정 필름이 떼어지도록 합니다. 단, 바늘이나 칼을 이용할 때에는 바늘로 인해 액정에 기스가 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위 방법이 부담스러우신 분은 테이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래 강화유리가 아닌 기본 필름 같은 경우는 스카치테이프를 붙이고 들어 올리면 쉽게 뗄 수 있었습니다. 강화유리는 스카치테이프 대신 박스 테이프를 이용하면 쉽게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당연히 모서리를 공략해야겠죠?
강화유리 필름 제거 추천 도구
- 코팅된 종이, 책받침 등
- 바늘, 커터칼
- 박스테이프
위 도구 중 하나를 잘 활용하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