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미러링(아이폰 화면 컴퓨터에서 보기) – LonelyScreen

아이폰 관련 포스팅을 하다 보면 아이폰 화면을 하나하나 캡쳐해서 컴퓨터로 옮겨 수정을 해야 합니다. 상당히 번거로워 ‘컴퓨터에서 아이폰 화면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은 것이 ‘LonelyScreen’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LonelyScreen을 이용하기 전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먼저 이 프로그램을 소개하자면 컴퓨터가 Apple TV처럼 인식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아이폰과 이 프로그램이 연결되기 위해서는 같은 네트워크 상에 있어야 합니다. PC는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거나 와이파이로 연결한 상태여야 하며 아이폰은 동일 네트워크의 와이파이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PC —(LAN)— 공유기 —(WIFI)— 아이폰
■ PC—(WIFI)— 공유기 —(WIFI)— 아이폰

LonelyScreen 홈페이지에서 ‘Download’ 메뉴에 접속 후 ‘Download for Windows’를 선택하면 설치파일이 바로 다운로드됩니다. 설치파일을 실행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lonelyscreen-download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Lonely Screen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모니터 이미지 아래의 글자를 선택하면 아이폰에서 인식될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Apple’로 설정을 했습니다.

lonelyscreen

 

그리고 아이폰 화면에서 하단을 위로 드래그 하면 나타나는 제어 센터에서 ‘화면 미러링’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화면 미러링 리스트에 방금 전 설정한 LonelyScreen의 이름인 ‘Apple’ 보입니다. ‘Apple’를 선택합니다.

처음에 미러링 목록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았는데 아이폰의 ‘셀룰러 데이터(LTE)’를 껐다가 다시 켜보니 목록에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iphone mirroring

 

그럼 LonelyScreen에 내 아이폰 화면이 미러링됩니다. 단순히 아이폰의 화면만 미러링할 뿐 제어는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화질이 나쁜편이며 동영상을 보면 화질이 나쁘고, 화면이 끊겨 동영상 시청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화면 가로 보기를 하면 LonelyScreen 화면 또한 함께 돌아가게 됩니다.

론리스크린-airplayer

 

체험판을 사용하다보니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주기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lonelyscreen-trial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화면 녹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오른쪽 아래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녹화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 버튼을 통해 화면 녹화도 가능합니다. 동영상 확장자는 mp4로 저장됩니다.

론리스크릭 녹화

 

Windows 컴퓨터에서 아이폰 미러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LonelyScreen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상도가 좋지 못해도 상관 없으신 분이라면 심플한 인터페이스의 이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