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SPico 인증 툴 사용 주의하세요

KMSPico는 윈도우(Windows)와 MS 오피스(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의 정품 인증툴입니다. 누구나 쉽게 인증을 할 수 있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에 악성코드가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악성코드가 함께 설치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메모장(notepad.exe)이나 탐색기(explorer.exe)로 위장해 가상화폐를 채굴하기 때문에 바로 알아차리기도 힘듭니다.

KMS-Pico

 

또한 CPU 점유율이 높아지면 자동 종료되고, 일정 시간을 주기로 종료와 재실행을 반복합니다. 작업 관리자(Taskmgr)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종료되어 사용자가 알아채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작업관리자가 종료되면 다시 실행되어 채굴을 시작합니다. 32비트 윈도우는 svchost.exe나 wuapp.exe 프로세스를 통해 채굴되기도 합니다.

정말 똑똑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코인 채굴을 위해 서는 컴퓨터가 필요한데 이것을 프로그램에 심어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 사람들의 컴퓨터를 이용해 채굴을 하면 개발자는 손쉽게 코인 채굴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내 컴퓨터는 느려지고,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할 것입니다.

컴퓨터-보안

 

악성코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울지않는벌새’님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백신에서 이를 잡아내지만 보통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백신의 탐지 기능의 무시하고 설치하다 보니 백신은 무용지물이 됩니다. 이런 인증 툴은 유능한 프로그래머가 만들 텐데 조금만 악의를 품는다면 우리들 몰래 악성코드를 심거나 해킹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윈도우나 기타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정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