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스카이패스 및 일반형 카드 살펴보기
2018년 1월 10일 카카오페이 카드가 정식 출시 됐습니다. 연동된 금융 계좌로 충전한 후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카카오페이와 일반 금융 계좌를 연동하고, 이 카드로 결제를 하면 1차적으로는 카카오페이에 충전된 금액에서 빠져나가고, 금액이 부족한 경우에서는 연동 계좌를 통해 카카오 페이가 자동 충전되어 결제되는 방식의 카드입니다.
카드 혜택
카카오페이 카드는 기본형과 스카이패스 2종이 있습니다. 기본형과 스카이패스 모두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결제 금액의 0.3%가 자동 적립됩니다. 또 매월 10만 원 이상 이용 시 카카오톡 이모티콘, 매월 20만 원 이상 이용 시 카카오페이지 3,000캐시를 추가 증정합니다.
■ 카카오페이 스카이패스(마일리지형)
스카이패스 카드는 1500원 이용 당 대한항공 1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추가 혜택이 있습니다. 왜 카드 이름이 스카이패스인지 알 것 같습니다. 단, 연회비 3만 원이 있습니다.
연결 가능 은행
연동 가능한 금융 계좌를 알아보면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협 등 국내 18개 시중 은행 및 증권사 계좌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국내 대부분의 금융사와 호환이 됩니다.
게다가 카카오페이 카드는 세븐일레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에 설치된 롯데 ATM 기기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도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카카오페이 카드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페이로 접속한 후 ‘신청하기’ 메뉴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은 만 17세 이상부터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카드는 정식 출시 된 지 9일 만에 10만장을 발급할 만큼 인기가 뜨겁습니다. 카카오 프렌즈의 라이언을 카드 디자인으로 채택한 것도 한몫을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