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군인적금 – 최대 연 5.1% 적금
시중 대부분 은행에서는 군인을 위한 군인적금 상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IBK기업은행 군인적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BK기업은행 군인적금은 병사를 위한 적금이 아닌 국 복무 중인 직업군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금리도 꽤 높아 최대 5.1%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간부로 군 복무 중이라면 눈여겨 볼만한 적금입니다.
IBK기업은행 군인적금
군 본무 중인 직입군인(사관생도(후보생), 군무원 포함)만 1인당 1계좌씩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기간은 1년, 2년, 3년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자는 만기일시지급식으로 계약 기간이 끝날 때 일시지급이 됩니다.
금리는 금리우대 조건을 충족할 시 세전 최고 연 5.1%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예금 금리에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5.1%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 금리는 계약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12개월 3%, 24개월 3.1%, 36개월 3.1%입니다.
우대 이율은 최고 연 2%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다음 5가지 경우에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업은행 입출금 계좌에 국군재전관리단을 통한 급여 이체 실적이 연평균 6회 이상 있는 경우 : 연 1%
- 기업카드 연평균 결제 금액에 따라 연 0.1% ~ 0.3%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가입한 경우 : 연 0.2%
- ISA 신규 가입한 경우 : 연 0.5%
- 개인대출을 받은 경우 : 연 0.5%
최대 5.1%의 금리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24개월 또는 36개월을 선택하고, 기업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급여통장, 체크(신용) 카드를 사용하고 주택청약, ISA, 개인대출을 이용해야 합니다.
위 적금 상품은 간부를 위한 상품이지만 사병이라고 아쉬워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위 조건보다 훨씬 좋은 IBK국군희망준비 적금이 있습니다. 의무복무 중인 사병들만 가입할 수 있고 IBK기업은행 군인적금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연 최고 5.8%인 적금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