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데이터 끄는법 알아보기
과거에는 데이터 요금이 비싸 가능하면 와이파이를 잡아 사용하려고 했으나 요즘은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여전히 데이터 사용을 잘 조절하며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와이파이를 사용할 때 데이터를 꺼버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해외에 나가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때 혹시 모를 경우를 데비해 데이터를 꺼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이폰 데이터 끄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데이터 끄는 방법
설정 앱을 실행한 후 [셀룰러]를 선택하고, [셀룰러 데이터]를 비활성화 하면 데이터가 차단 됩니다. 3D Touch 기능을 제공하는 기종에서는 설정 아이콘을 강하게 누르면 나타나는 창에서 [셀룰러 데이터]를 선택하면 바로 설정창으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다시 데이터를 사용하고 싶다면 셀룰러 데이터를 다시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특정 앱 사용시 데이터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하단에 보이는 여러 앱 중 데이터 설정을 끄고 싶은 앱을 비활성화 해주면 해당 앱에 관련하여 데이터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모든 네트워크 연결을 끊고 싶다면 ‘비행기 모드’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비행기 모드에서는 데이터, Wifi 모두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비행기 모드는 설정앱 실행하자마자 보이는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성화 하면 됩니다. 혹은 아이폰 하단바를 위로 드래그하면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비행기 아이콘을 선택해 비행기모드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데이터 끄는법이었습니다. 과거 해외 여행시 아이폰 데이터를 끄지 않고 이용하다 실수로 데이터로 인터넷이 접속되어 3초만에 데이터를 껐으나 5,000원이 넘는 요금이 청구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데이터를 사용을 원치 않는 경우는 꼭 데이터를 끄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