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판 들어가는법 그리고 제어판 단축키 궁금하다면

loading

윈도우 컴퓨터를 이용하면 컴퓨터 설정을 위해 제어판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제어판 위치를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죠.

바탕화면에 제어판 아이콘이 있다면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제어판 아이콘이 없다면 어떻게 제어판을 실행할 수 있을까요? 제어판을 실행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몇가지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어판 들어가는법

사실상 제어판을 직접적으로 실행하는 단축키는 없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해 다른 창을 실행한 후 제어판으로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X” 버튼을 누릅니다.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시작버튼을 우클릭해도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제어판을 클릭하면 제어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윈도우 키+Pause Break”를 누릅니다. 시스템 창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의 “제어판 홈”을 선택하면 제어판을 열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바탕화면에 제어판 아이콘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 중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을 선택합니다. 개인 설정에서도 “제어판 홈”을 선택하면 바로 제어판을 열 수 있습니다.

 

그럼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바탕화면에 제어판이 없다면 제어판 체크가 해제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다시 체크해주면 바탕화면에 제어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 외에도 제어판에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모두 기억할 필요 없이 한가지 방법만 정확히 기억해 둔다면 제어판을 찾기 힘들 때 쉽게 제어판에 들어갈 수 있을 것 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