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다음 최적화에 대해
티스토리를 하는 분이라면 다음 최적화에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과거에는 티스토리도 네이버 블로그 또는 뷰탭에 노출이 잘 되기 때문에 네이버 유입만으로도 충분히 운영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블로그 탭과 뷰 탭에 노출되기 어려워졌습니다. 보통 웹문서에 노출이 되다보니 네이버를 포기하고 다음을 노리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아무래도 자사 블로그 플랫폼인 티스토리를 밀어줄 것이고, 다음 또한 무시할 수 없는 검색엔진이죠.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포스팅을 하면 특별한 절차없이 다음 블로그탭에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다음 최적화가 되지 않으면 저 뒤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유입이 적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다음 최적화가 되고, 어떻게 최적화 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을까요?
다음 최적화 확인하기
다음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 URL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만약 최적화가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영역에 내 블로그가 검색이 됩니다.
하지만 최적화가 안되었다면 검색결과가 없다고 나옵니다.
최적화 그 방법은?
그럼 어떻게 최적화를 할 수 있을까요? 그냥 꾸준히 양질의 글을 포스팅 하는 것입니다.
약 1000자 이상의 글을 매일매일 작성하면 약 1달에서 2달 안에 최적화가 된다고 합니다.
사실 최적화라는 것은 사용자들의 부르는 것이지 공식적인 로직(?)은 아닙니다. 꾸준히 그리고 정성껏 양질의 글을 포스팅하다보면 다음 상단에 잘 노출되는 날이 올 것입니다. 위에서는 1,000자 이상의 글이라고 했지만 이 것 또한 명확히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열심히 글을 쓰다보면 1,000자 정도는 쉽게 넘어가기 때문이죠.
다음의 경우 조금만 불법, 광고성이 짙은 글을 쓰면 블라인드(저품질) 처리가 되기 때문에 프로그램 같은 편법을 찾기보다는 열심히 운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