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간편하게 영어 단어수 세기 – WORD COUNTER
요즘은 국내에서 해외로 진출하시는 분들이 많다 보니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를 영어로 작성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는 단어 수 제한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글이 짧다면 모를까 장문의 글을 썼는데 단어 수를 확인하려면 골치가 아픕니다. 한글의 경우 국내에 많은 오타/문법 교정기와 함께 글자 수를 세주는 툴이 매우 많습니다. 그럼 영어의 경우는 어떻게 단어 수를 셀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막상 검색을 해보니 영어 단어수를 셀 수 있는 사이트가 정말 많이 나옵니다. 몇 개의 사이트를 비교해본 결과 가장 맘에드는 사이트는 ‘WORDCOUNTER‘였습니다.
텍스트 박스에 문장을 넣으면 실시간으로 단어 수와 함께 글자 수까지 보여줍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고, ‘hello. welcome to my blog.’를 작성해보니 5단어에 26자가 쓰였다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문장수, 문단수, 읽고 말하는데 걸리는 시간들까지도 나타내주며 키워드들의 사용 빈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들까지 잘 활용해서 조금이라도 더 멋진 글쓰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이트들도 많지만 기능이 거의 비슷비슷해서 따로 추천하지는 않았습니다. 혹시 다른 사이트들도 보고 싶다면 구글에서 ‘English word count’ 정도로 검색하면 수많은 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