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리아 한글 패치 그리고 한글채팅

테라리아는 스팀에서 인기 있는 인디 게임 중 하나입니다. 마인크래프트 2D 버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실제로 마이크래프트의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테라리아는 영어, 불어, 이태리어, 독일어, 중국어 등 총 9개국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공식적으로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공식적으로 만들어진 한글 패치가 있어 오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멀티에서 한글 채팅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패치는 TKPT(Terraria Korean Patch Team)에서 만든 한글 패치로 테라리아 1.3.5.3 버전에 호환되는 패치입니다.

 

테라리아

 

테라리아 한글 패치 하기

네이버 카페인 ‘테라리안 in Naver‘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패치 파일을 받기전 스팀을 통해 테라리아 구매 및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공지’ 게시판에 ‘(최신)한글패치 정식 1.0버전 배포’ 게시글에서 첨부파일을 받고, 압축을 풉니다.
그리고 설치기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패치가 됩니다. 만약 제대로 설치가 안된다면 게시글 내 링크를 참고해 베타버전 방식으로 다운 및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복돌 버전이나 모드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한글 채팅은 첨부파일에 함께 있던 외부 프로그램(hook)을 따로 열어줘야 합니다. 불편할 수도 있지만 멀티시 한글 채팅을 위해서는 이 방법대로 해야만 합니다.

테라리아 한글 패치

 

한글패치 정식 1.0 버전을 설치 했다면 공지 게시판의 1.1 버전 게시글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업데이트 합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기존 Terraria.exe를 첨부 파일로 덮어쓰기를 해주면 됩니다.

테라리아 한글패치 1.1

 

패치 파일을 Kaspersky, McAfee 같은 백신 프로그램이 바이러스로 인식해 자동 삭제 해버리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발생할 시 예외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테라리아 한글패치 바이러스

 

또한 비공식 패치 프로그램인 만큼 공식적으로 배포된 곳에서만 다운로드 받는 것을 추천 합니다. 무단 공유된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다운 받으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