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디펜더 끄기 & 켜기 방법

loading

윈도우 디펜더 끄기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해 부팅시마다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윈도우 디펜더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디펜더는 윈도우에서 스파이웨어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며 윈도우 8부터는 바이러스까지 잡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안티스파이웨어’라는 이름으로 스파이웨어만 예방하고 제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 끄기

실행창을 열어 ‘gpedit.msc’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실행창은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R’을 누르면 열립니다.

 

그럼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왼쪽 메뉴에서 [로컬 컴퓨터 정책] –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 [Windows Defender]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우측 설정 메뉴에서 ‘Windows Defender 해제’를 더블클릭합니다.

 

Windows Defender 해제 창이 열리면 기본적으로 ‘구성되지 않음’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으로 바꾸고 확인을 누르면 윈도우 디펜더가 더이상 실행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사용이란 것은 Windows Defender 해제를 사용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실행되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 다시 실행시키고 싶다면 ‘Windows Defender 해제’를 원래 상태로 돌려주면 됩니다. 윈도우 디펜더 끄기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위 포스팅은 윈도우 8.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나 윈도우 10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