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유용한 윈도우 실행명령어 TOP5

loading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쓰고 있는 실행명령어 5가지를 꼽아봤습니다. 실행명령어를 이용하면 마우스 클릭없이 키보드로 윈도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실행창 실행하기

단축키 : 윈도우키 + R

window-shilhaeng

 

자주 사용하는 윈도우 실행명령어 TOP5

  1. 메모장 (notepad)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메모장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이 있을까 싶습니다. 저도 잠시 어떤 내용을 적어놓거나 간단한 내용의 경우 메모장을 이용해서 저장을 하고 있습니다.
    window-notepad
  2. 그림판 (mspaint)
    이미지파일을 간단히 수정을 할 때 그림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도 있지만 MSPAINT를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일부 능력자들은 그림판을 이용해 고퀄리티의 그림을 그리기도 하죠.
    mspaint
  3. 계산기 (calc)
    요즘은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이 없어서 스마트폰으로 계산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 계산이 필요할 때는 실행명령어를 입력해 계산기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손에 익으면 스마트폰을 이용한는 것보다 훨씬 편한 것 같습니다.
    window-calc
  4. 캡쳐도구 (snippingtool)
    블로거들에게는 필수 프로그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캡쳐도구입니다. ‘snippingtool’ 명령어를 통해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window-sniping-tool
  5. 명령 프롬프트 (cmd)
    저는 PC의 IP 주소를 확인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윈도우도스

 

제가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5가지 실행명령어들을 꼽아봤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해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들을 실행하면 마우스보다 훨씬 빠르고 편리합니다. 특히 윈도우8.1 같은 경우 시작 버튼이 불편하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