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

loading

안드로이드는 호환성이 좋아 쉽게 폰과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영상이나 사진 등 자료를 옮길 때 아이튠즈를 이용해 동기화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 사진은 아이튠즈 동기화를 하지 않고 컴퓨터로 옮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8핀 케이블이 있을 때

먼저 아이폰용 8PIN 데이터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케이블로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하면 아이폰에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이 기기가 사진 및 비디오에 접근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메시지에 ‘허용‘ 버튼을 눌러야만 컴퓨터가 아이폰의 미디어 자료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컴퓨터를 신뢰하시겠스니까?

 

그리고 탐색기에서 내 PC에서 아이폰을 선택합니다. 핸드폰 이름을 어떻게 저장했느냐에 따라 나오는 이름이 다릅니다. 그럼 그 안에 Internal Storage가 있습니다. 더블클릭합니다.

아이폰 폴더

 

그리고 DCIM 폴더가 나옵니다. 역시 더블클릭합니다.

아이폰 internal storage

 

이제 여러 폴더가 나옵니다. 아이폰은 사진이 100개 단위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이 폴더들 안에 사진이 저장되어 있는데요. 최근 사진일수록 번호가 높은 폴더에 있습니다. 만약 과거 사진을 찾는다면 폴더를 찾아야 하는 수고를 해야 합니다.

아이폰 DCIM 폴더

 

그리고 원하는 사진을 복사해서 컴퓨터에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8핀 케이블이 없을 때

만약 케이블이 없다면 웹 클라우드나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네이버 클라우드, 카카오톡, 라인 같은 곳에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나에게 사진을 전송한 상태에서 PC 버전으로 접속해서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