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워치 보는법과 사용법 소개

loading

가상화폐 차트를 분석을 위해 해외 가상화폐 시세는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단타를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더더욱 중요할 텐데요. 외국 시세 확인에 유용한 사이트인 ‘크립토워치(cryptowatch)’를 소개하겠습니다. 크립토워치는 각종 가상화폐의 가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거래소나 국가별로 시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많은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크립토워치는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크립토워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검은 배경화면에 여러 코인의 거래소별 가격, 그래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인 종류가 너무 많아 한눈에 보기 힘듭니다. 사용자 입맛에 맞게 설정을 좀 해주어야 하는데요. 왼쪽 상단에서 Exchanges(거래소), Assets(코인종류), Quotes(거래통화)를 선택하면 보고 싶은 것만 골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의 USD 시세를 몇개의 거래소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메인 화면에서는 개략적인 코인시세의 흐름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하면 테마, 리스트, 리프레쉬 간격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하나의 코인에 대해 자세히 분석하고 싶다면 해당 코인을 클릭하면 본격적으로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 단위 설정, 시세변동 그래프, 거래량, 매도/매수량 분포도, 현재가 등이 있습니다.
또 원하는 가격대를 선택하면 알림설정도 가능합니다. 숫자를 정확하게 눌러야 합니다. 처음 알람음을 들었을 때는 이게 무슨 소린가 했는데 알람 소리였습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어플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알람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의 설정 버튼을 선택하면 테마 변경 및 원화설정, 새로고침 시간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너무 짧으면 CPU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적당히 설정해야 합니다.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크립토워치를 처음 사용하시면 어색할 수도 있지만 몇 번 만지다 보면 금방 익숙해질 것입니다. 직접 이것저것 만져보는 것이 가장 빨리 배우는 방법일 것입니다.

이전에는 묻지마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았다면 계속되던 폭주가 끝난 현재 나름의 소신을 가지고 분석 후 투자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