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하이패스 후불카드 소개 – 하이패스 2.0

loading

요즘은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톨게이트에서 요금을 지불하면 정차를 해야 하고, 결제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 하이패스 중에서도 선불카드를 이용하면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후불카드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시중 여러 카드사에서 관련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속도로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민 하이패스 후불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 하이패스 2.0 카드

KB국민 하이패스 2.0 카드는 후불로 고속도로 통행료가 청구되고 실적의 0.1%의 포인트리가 적립됩니다.

 

하이패스 2.0 카드는 차량단말기(OBU)에 장착한 후 하이패스 차로로 무정차 통과가 가능하며 요금소 단말기에 접촉 및 직원에게 제시하여 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차량단말기는 카드 구입시 별도 요금을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통행료는 후불 결제만 가능하며 분실 위험 최소화를 위해 신용 구매, 현금서비스, ATM 이용,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불가능합니다. 즉, 고속도로 통행료에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기존 국민카드 회원이어야 하며 기존 회원이 아니라면 다른 신용카드와 동시 발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일반 플라스틱 카드와 SIM카드가 있습니다. SIM카드는 아래 이미지의 하얀 테두리 안의 칩 사이즈의 작은 카드입니다. 스마트폰의 USIM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브랜드는 국내 전용만 가능하며 연회비는 2천 원입니다. 앞에서 하이패스 이용금액의 0.1%가 포인트리로 적립된다고 소개했습니다. 포인트리는 국민카드의 포인트로 1포인트는 1원의 가치가 있으며 카드 결제대금 납부, 계좌 환급 등이 가능합니다. 즉, 0.1%의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