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코인(Verge) – XVG, 거래소, 전망, 호재 등

loading

 

버지코인은 비트코인과 대쉬를 합쳐놓은 코인이라고들 이야기합니다.

다른 코인들과 마찬가지로 탈중앙화를 목표로 만들어졌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익명성이 강한 코인으로 유명합니다. 이런 코인을 ‘다크 코인’이라고 칭합니다. 이름에서도 딱 느낌이 오죠. 버지는 사용자의 인터넷 주소(IP)가 난독화되어 거래를 절대 추적할 수 없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블록처리 시간도 30초로 빠른 편입니다. 비트코인은 거래가 아주 느리지만 빠른 속도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Simple Payment Verification 기술을 이용하여 대부분의 거래를 5초 만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버지코인은 2018년 1월 6일 약 165억 개의 발행량 중 140억 개 정도가 유통되고 있고 시가총액 2조 500억으로 20위를 하고 있습니다. 업비트 기준약 280원 정도입니다. 2017년 첫 발행 시 0.00002달러였던 것을 감안하면 엄청나게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미국의 경제 잡지 포브스에 게재되고?McAfee가 2018년 7월까지 버지코인이 $15 갈 것이라고 했다는 루머가 돈 영향이 있었습니다. 물론 페이크 계정에 의해 조작된 내용으로 밝혀졌습니다. 만약 $15가 되면 비트코인 시총과 맘먹는 금액이 된다는 것이죠.

 

버지코인은 레이스 프로토콜이 막바지 단계에 진입했으며 유망한 마케팅 파트너도 들어왔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레이스 프로토콜이 릴리즈 되면 거래내역을 전혀 알 수 없는 완전한 다크코인이 됩니다. 버지코인 투자자들은 레이스 프로토콜에 큰 기대를 걸고 있으며, 최근에는 저점매수를 위한 것으로 보이는 스캠설도 돌았었습니다.

 

대부분의 XVG는 바이낸스와 비트트렉스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는 2018년 1월 4일부로 업비트 BTC, USDT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상 버지코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레이스 프로토콜 릴리즈 여부에 따라 버지코인의 미래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