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R 코인(에이치쉐어 코인) - HCash, Hshare, 거래소, 전망 등 | ㅇㅁㅈㅁ

HSR 코인(에이치쉐어 코인) – HCash, Hshare, 거래소, 전망 등

loading

HSR 코인(에이치쉐어 코인)은 2017년 8월 17일에 런칭됐으며 2017년 12월 23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 네스트에 상장된 코인입니다.

HCash라고도 불리며 중국의 자본과 호주의 기술이 만나 만들어진 중국계 코인입니다. 하락장 속에 상장됐기 때문인지 코인 네스트에 상장되자마자 가격이 폭락해 34,700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직은 많은 정보가 없지만 요즘 여러 토큰들이 가격이 크게 뛴 점을 고려할 때 코인에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코인임은 분명합니다.

HSR 코인(hcash)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HSR 코인(에이이치쉐어)는 어떤 코인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cash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POS와 POW가 모두 가능한 하이브리드 코인인 것이 큰 특징입니다.? 즉 두 가지 방식으로 하이브리드 채굴이 가능합니다.

 

  • POW(Proof of Work : 작업증명방식)은 채굴을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하드웨어를 이용해 블록을 생성합니다. 하드웨어의 연산 능력이 좋을수록 채굴 속도가 빠릅니다.
  • POS(Proof of Stake : 지분증명방식)은 채굴할 수 있는 확률이 보유한 코인 개수에 비례해 상승하는 방식입니다. 쉽게 말해 코인을 많이 가지고 있을 수록 더 많은 코인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POS는 코인을 구입한 후 지갑에 전송해 보유하면 연간 5~10% 정도의 코인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Hcash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PoS가 가능합니다.

 

또 유명한 가상화폐 채굴업체인 비트메인이 투자했다는 점도 주목할만합니다.

 

게다가 블록체인과 비블록체인 간에 정보를 이전할 수 있는 사이드 체인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양자 저항 코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양자 컴퓨터만 있으면 암호화 화폐인 비트코인을 모두 해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양자컴퓨터는 누구나 이용할 수 없지만 나중에 양자 컴퓨터가 보급화될 경우 비트코인이 휴지조각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인 것입니다.

하지만 HSR 코인은 ‘OpenSSL’로 작동하는 Ring-LWE 키 거래 프로토콜을 개발해 양자 컴퓨터도 해독할 수 없는 코인을 개발할 것이라고 합니다.

 

코인의 발행량은 8천4백만 개이며 현재 약 4천2백만 개가 유통되고 있습니다.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는 유일하게 코인 네스트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거래소가 참 많지만 주로 중소 거래소가 많아보입니다.

HSR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입니다.

 

HCash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백서나 타임라인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타임라인에는 Hcash의 계획을 시간순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현금, 핀테크, 사물 인터넷, 산업 인터넷, 빅데이터 및 AI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HSR 코인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국내 거래소에 상장된 만큼 코인 투자자라면 이 코인이 어떤 행보를 할지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