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코인(INK) 정보 알아보기 – 호재, 거래소 등

loading

요즘 가상화폐의 인기가 엄청나 언론 매체에서 쉽게 코인 관련 이야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인기가 뜨거운 만큼 신생 코인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여러 신생 코인들 중에서 오늘은 ‘잉크코인(INK)’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잉크코인은 2017년 10월 28일 런칭된 신생 코인으로 퀀텀(QTUM) 블록체인 기반, 소버린 컨소시엄 블록체인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퀀텀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정확히 말하면 잉크코인은 토큰인 것이죠. 물론 토큰도 코인처럼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저렴한 토큰들의 가격이 크게 올라 토큰의 인기가 좋습니다. 잉크코인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비트쉐어 창립자와 큐텀 창립자가 잉크코인의 투자자로 참여한 사실도 인기에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잉크코인은 지적 재산 종합 플랫폼을 목표로 개발되어 지적 자산의 토큰화 같은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총 발행량은 10억 개이고, 2017년 12월 22일 현재 1억7825만 개가 유통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비트코인의 발행량이 2,100만 개로 잉크코인은 수량이 많은 편입니다.

 

잉크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는 다음과 같으며 국내에는 코인네스트에만 상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코인네스트 입금 제한이 잦아 신규 투자자들이 투자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잉크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입니다.

 

2018년 1월 소버린 컨소시엄과 큐텀(Qtum)의 크로스 프로토콜 연결 예정입니다. 그리고 2018년 3월에는 IP 자산 거래소 베타를 런칭 할 예정입니다.

잉크코인은 상장 초반에 500원 정도였고, 2017년 12월 22일 현재 1,000원 근처에서 횡보 중입니다. 잉크코인도 다른 토큰들처럼 몇배씩 가격이 오를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