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어떻게 설정할까?

loading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동완성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기능이지만 오히려 오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 SE’를 사용하면서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문구들은 편리하게 입력하고 있지만 실수로 자동완성을 선택해 대화 내용과 전혀 관계없는 말들이 전송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 있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이 싫거나 이용해야 할 때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버전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10.3.3 버전 기준으로 캡처를 했습니다.

 

[설정 > 일반 > 키보드]로 들어가면 자동 완성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완성 기능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자동 수정, 맞춤법 검사, 자동 완성, ‘.’ 단축키, 자동 대문자 기능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각 기능을 켜거나 끄면 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방법입니다.

 

자동 수정은 맞춤법이 틀리면 맞는 추천 맞춤법이 나타나게 되고, 자동 완성은 아이폰 자판 위쪽에 자동 완성 문구가 나타납니다. 자동 완성 기능을 끄면 글을 작성하는 문자 밑에 추천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단축키는 문장을 쓰고 스페이스를 두번 입력하면 마침표와 간격이 차례로 입력됩니다.

참고로 문자 미리 보기는 아이폰 잠금 상태에서 문자를 미리보기 창을 제어합니다. 키보드 자동완성과는 크게 관련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