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 어플, 프로그램 추천

loading

배터리는 사용할수록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아이폰도 배터리가 사용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효율이 낮아집니다. 체감상으로는 처음과 차이가 없거나 혹은 나빠졌다고 느낄 수는 있겠지만 명확한 지표가 있다면 상태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겠죠.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을 통해 상태를 보고, 배터리 교체 시기를 고려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

PC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며 아이폰을 USB로 PC와 연결해야 합니다.

 

iBackupBot

먼저 PC에서?iCopyBot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영문으로 여러 OS? 버전들이 보이는데 윈도우를 사용한다면 ‘iBackupBot for Windows’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물론 맥북 사용자는 ‘iBackup for Mac’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왼쪽 아래를 보면 아이폰 모양과 함께 내 아이폰 이름이 나타나 있습니다. 클릭을 합니다.

아이폰에 대한 간단한 정보가 나타나는데요.? ‘More Information’을 선택합니다.

 

배터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CycleCount: 충전횟수
  • DesignCapacity: 설계 용량
  • FullChargeCapacity: 완충시 사용가능한 용량

 

현재 제 아이폰 배터리 용량은 1500으로 초기 1600에 비해 93.75%의 효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iTools

다음은 ‘iTools’입니다. PC 프로그램으로?iTools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 받은 후 설치를 합니다.

 

설치를 완료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iBackupBot 보다는 인터페이스가 깔끔합니다. ‘Battery Master’를 클릭합니다.

 

‘Battery Master’ 창이 나타납니다. 배터리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Fully charged cycles: 완충횟수
  • Actual Capacity: 현재 배터리 최대용량
  • Design Capacity: 초기 배터리 최대용량

 

 

‘iBackupBot’은 93.75% 인데 반해 ‘iTools’는 95% 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차이는 있으나 비슷한 값을 보여줍니다.

 

Battery Life

‘Battery Life’는 아이폰 어플입니다. 앱스토어에서 ‘Battery Life’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초기 용량 대비 현재 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 배터리 수명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바로 현재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D, BAD 등으로 배터리 상태를 알려주어 쉽게 판단을 할 수 있으며 현재 최대용량과 초기 최대용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정보뿐만 아니라 Runtime, Storage, Memory?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Capacity를 보면 PC 프로그램들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나름 오차범위 내에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위 프로그램 또는 어플들을 이용하면 배터리의 상태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어 비교적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