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구매방법 – 빗썸에서 알아보기

loading

비트코인(BITCOIN) 구매는 비트코인이 상장된 거래소에서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빗썸, 코인원, 코빗 등 여러 곳이 있습니다. 따라서 거래소마다 코인 가격의 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대신 코인을 다른 거래소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빗썸에 나와 있는 코인 구매방법을 통해 어떻게 비트코인 거래를 할 수 있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거래소, 다른 코인들도 거의 비슷한 방법으로 구매 및 판매가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

먼저 회원가입을 합니다. 보통은 휴대폰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름을 적는 칸이 있다면 입금자 명과 일치해야하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해야합니다.

 

가상계좌에 입금하고, KRW 충전을 합니다. 가상계좌는 간단히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입금 시 입금자명이 회원명과 입금해야합니다.

 

이제 충전한 KRW로 비트코인(BTC)를 구매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코인 구매수량과 코인 1개당 구매 금액을 입력한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인들은 주식과는 다르게 24시간 거래가 가능합니다.

 

코인을 팔기 위해서는 구매와 마찬가지로 수량과 가격을 입력하고, 판매를 하게 됩니다. 모든 코인 거래에는 빗썸 거래소 기준 0.15%의 지불하게 됩니다. 수수료는 거래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금을 찾기 위해서는 KRW환급 또는 인출을 해야합니다. 환금액, 계좌,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환급요청을 하면 됩니다. 보통 거래소들은 이 때 1,000원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빗썸의 경우 계좌를 출금 시 입력하게 되어있지만 사전에 통장인증을 해야하는 거래소도 있습니다. 코인원이 대표적입니다. 통장인증을 해야만 가상계좌를 발급 받고, KRW 출금이 가능합니다.

 

모든 거래소는 출금 시 인증 등급에 따라 한도가 발생합니다. 인증을 다중으로 할 수록 한도가 올라갑니다. 큰 금액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인증레벨을 최대한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현재 코인들은 해킹이나 기타 피해에 대한 안전 장치나 법적인 제도가 없으며 언제나 원금 손실의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