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통화중 녹음 – StarT

loading

아이폰 통화중 녹음을 할 수 있는 Star T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은 통화 중 녹음이 불가능합니다. 이유는 아이폰 본사가 있는 캘리포니아주에서는 통화중 녹음이 불법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통화녹음을 포기해야할까요? 불편하지만 몇가지 방법이 있어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를 햇었습니다.

 

starT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살펴보기

몇 가지 방법 중 오늘은 어플을 이용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유명한 어플은 Start T로 본래는 국제전화 어플입니다.

회원가입은 필요 없이 휴대폰 인증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국제 전화를 이용하기 위해서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포인트는 구매를 해야 하는데 다행히 전화번호 인증 후 매일 랜덤 게임을 통해 무료로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번호를 전화를 겁니다. 이때 단점은 국내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더라도 상대방에겐 국제전화처럼 표시가 됩니다. 번호가 이상해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00682+내 전화번호’로 상대방에게 표시가 되었습니다.

 

발신 중에 ‘녹음 시작’ 버튼을 누르면 녹음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녹음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좌측 하단의 ‘즐겨찾기’로 들어가 녹음한 통화 내역을 선택합니다. 레코드 아이콘을 통해 녹음이 되어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통화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녹음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음파일 공유 및 삭제까지도 가능합니다.

 

starT어플을 이용해보니 가장 큰 단점은 상대방에게 국제전화번호로 표시된다는 것과 포인트가 있어야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녹음을 위해 이런 것들을 감수하고 이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아야겠습니다.

2 Responses

  1. 경아 댓글:

    검색이 안되네요 없어졌나봐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